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검역원『고객감동센터』문열고 고객앞으로 한발 다가서다 | ||||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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담당부서 | 기획조정과 | 작성자 | kimls | 4879 | 07/02/27 |
□ 국립수의과학검역원은 2007.2.28 기존의「종합민원실」을 「고객감동센터」로 개편, 현판식을 갖고 고객 앞으로 한발 더 다가서기 위한 다짐을 하였다.
○ 검역원은 지난해 정부기관 민원만족도 평가에서 2년연속 높은 성과를 올린 데 만족하지 않고 고객위주의 One-stop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「고객감동센터」를 설치한다고 밝혔다. ○ 「고객감동센터」설치를 계기로 한차원 높은 민원서비스는물론, 검역원 업무 전반에 대한 각종자료를 비치하고, FAX, 전화기도 설치하여 민원인 편의를 도모할 예정이다. ○ 또한, 방문하는 민원인들이 기다리는 동안 자기 건강을 체크해볼 수 있도록 체지방분석기, 혈압계 등을 비치하였다. ※ 검역원 1일 평균 20명 방문, 연간 4,867건 민원처리 □ 이 날 현판식에서 강문일 검역원장은 지금까지 찾아오는 민원인에 대한 민원서비스에서 한발 더 나아가 고객들의 불편사항을 먼저 문의하고 해결함으로서 고객들에게 감동을 주는 서비스를 실현하는 출발점으로 삼자고 강조하였다. ○ 고객감동센터의 설치를 계기로 검역원 공직자 모두 고객위주의 검역행정서비스 향상에 최선을 다할 것을 다짐하였다.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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