농림축산검역본부 행정서비스헌장
농림축산검역본부 전 직원은 고객가치 실현을 최우선으로 여기며 고객에게 신뢰받는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이 노력할 것을 다짐합니다.
- 1. 항상 고객의 입장에서 생각하고 고객의 권리를 존중하며 고객지향적 서비스를 최우선의 가치로 삼겠습니다.
- 2. 고객의 참여와 의견을 소중히 생각하고 적극 수용하여 투명하고 공정한 행정을 실천하겠습니다.
- 3. 민원을 초래하는 불합리한 제도나 관행을 수시로 정비․개선 하여 민원을 근원적으로 줄여 나가겠습니다.
- 4. 고객에 대한 신속․정확하고 합리적인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 하기 위하여 과학적이고 실용적인 과학기술을 익히는데 항상 노력하겠습니다.
- 5. 고객에게 제공한 서비스에 대하여 정기적으로 고객만족도 평가를 받아 공표하겠으며 그 결과를 바탕으로 고객편익 중심으로 개선해 나가겠습니다.
이와 같이 우리의 다짐을 실천하고 종합행정서비스의 품질을 높이기 위하여 구체적인「농림축산검역본부 행정서비스 이행기준」을 설정하고 이를 성실히 실천할 것을 약속드립니다.
농림축산검역본부 행정서비스 이행 기준
- ▶ 방문하여 민원을 신청하는 민원인을 위하여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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- ○ 홈페이지(www.qia.go.kr) ‘찾아오시는 길(약도, 연락처, 교통편 등)’을 통해 쉽게 찾아오실 수 있도록 정보를 제공하겠습니다.
- ○ 행복동 1층에 “고객지원센터”을 설치하여, 해당부서를 찾아다니시는 민원인의 불편을 덜어 드리고, 민원상담이나 정보공개 등 One-stop 서비스로 제공하겠습니다.
- ○ 고객지원센터 직원은 먼저 “어서 오십시오, 저는 고객지원센터 직원◦◦◦입니다. 무엇을 도와드릴까요? 라고 인사를 드린 후, 찾아온 용무를 확인하여 담당직원을 안내해 드리겠습니다. 그리고 담당직원이 고객지원센터로 와서 상담을 해 드리도록 조치를 취하겠습니다.
- ○ 담당직원이 부재중인 경우에는 업무 대행자가 즉시 처리하도록 할 것이며, 즉시 처리가 어려운 경우에는 민원요지를 메모하여 담당자에게 전달, 신속한 회신이 이뤄지도록 하겠습니다.
- ○ 각 층에는 층별 사무실 안내도를 게시하며, 각 사무실 입구에는 사진이 부착된 좌석배치도, 직원 좌석에는 명패를 부착하여 민원인이 담당자를 쉽게 찾을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.
- ○ 사무실을 찾아온 민원인에게는 친절하게 앉을 자리를 권하고 “어서 오십시오, 저는 ◦◦업무를 담당하는 ◦◦◦입니다.” 라고 먼저 인사를 드린 후 찾아온 용무를 확인하겠습니다.
- ○ 만약, 몸이 불편하신 경우, 방문 전에 미리 알려주시면 약속시간 5분전에 현관 입구에 대기하여 민원 신청에서 처리까지 도와 드리겠습니다.
- ○ 고객의 업무 편의를 위해 민원편람, 사무용품, 사무기기 및 각종 민원서식을 비치하겠으며, 절차에 익숙하지 못한 고객을 위해 작성예시, 안내를 통해 친절히 안내하겠습니다.
- ○ 민원인의 방문사유에 대해서는 민원인의 입장에서 경청하여 공정하게 처리될 수 있도록 노력하며, 상담이 끝나면 사무실 입구까지 배웅해 드리겠습니다.
- ▶ 전화로 민원을 신청하는 민원인을 위하여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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- ○ 전 직원은 전화예절을 생활화하며 전문적인 용어는 고객이 알기 쉬운 용어로 친절‧정확‧신속하게 응대하겠습니다.
- ○ 전화는 벨이 3번 울리기 전에 신속히 받겠으며, 전화를 받는 직원은 먼저 “안녕하십니까(감사합니다), ◦◦과 ◦◦◦입니다. 무엇을 도와드릴까요?”라는 밝은 인사로 민원인께서 편안한 마음으로 통화하실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.
- ○ 민원인과 통화 중에는 민원을 명확히 이해하기 위하여 중요부분에 대해서는 1회이상 반복하여 확인하겠습니다.
- ○ 전화를 받은 직원이 담당자가 아닐 때에는 민원인에게 담당자를 안내하고 같은 말씀을 반복하지 않도록 담당자에게 민원요지를 전한 후, 즉시 연결해 드리겠습니다.
- ○ 담당자가 통화 중이거나 부재중인 경우에는 민원인의 성명, 전화번호, 민원요지를 메모하여 연락이 가능한 즉시 담당자에게 전달, 신속한 회신이 이뤄지도록 하겠습니다.
- ○ 통화가 끝났을 때에는 끝인사와 함께 민원인이 먼저 전화를 끊으신 후에 전화기를 내려놓겠습니다.
- ○ 우리본부 홈페이지(http:// www.qia.go.kr) 「기관소개」 코너의 <조직도>, <직원및업무안내>란에 업무별 담당자 전화번호를 안내하여 찾으시는 담당자와의 전화상담에 편의를 제공하겠습니다.
- ▶ 문서로 민원을 신청하는 민원인을 위하여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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- ○ 문서로 신청된 민원에 대하여는 처리기한이 3일 미만인 단순민원은 담당과에서 접수 후 근무시간 기준 10시간 이내에 답변해 드리겠습니다.
- ○ 처리기한이 14일을 초과하는 민원 및 타부서(기관) 협조 등으로 시간이 지연될 경우 반드시 중간처리 상황을 10일 이내에 전화 또는 우편으로 알려 드리겠습니다.
- ○ 민원회신은 관례 답습적인 회신문안을 지양하고 쉬운 용어를 사용하여, 간결한 표현으로 부모님에게 편지를 쓰는 마음으로 자세하게 회신하겠습니다.
- ○ 민원내용을 법령․제도 등으로 수용하지 못할 경우에는 민원인이 충분히 이해할 수 있도록 그 배경․취지․사유 등을 자세하게 회신해 드리겠습니다.
- ▶ 인터넷으로 신청하는 민원인을 위하여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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- ○ 우리본부 홈페이지 전자민원(http://qiamin won.qia.go.kr/minwon/) 창구를 구축하여 신속하고 투명한 민원서비스를 제공하고 접수사실, 처리기한 및 처리결과를 SMS(문자서비스), E-mail(전자우편)을 통해 고객께서 제공하신 연락처로 회신하여 서비스가 예측 가능하도록 하겠습니다.
- ○ 자주 제기되는 민원은 홈페이지 전자민원 중「자주하는 질문(FAQ)」에 게재하여, 유사사례에 대해서는 신속히 관련정보를 얻으실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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- ○ 농림축산검역본부 고객지원센터에 민원상담관을 배치하고 설문지를 비치하여 방문하신 민원인께서 제기하시는 농림행정에 대한 개선안, 불만사항 등을 상시적으로 수렴하겠습니다.
- - 민원처리 후 작성․제출하시기 바랍니다.
- ○ 농림축산검역행정과 관련한 건의․진정․부조리 신고 등 각종 의견 제출은 다음을 통해서도 제기하실 수 있습니다.
농림축산검역본부 주소,전화,팩스
농림축산검역본부 주소,전화,팩스 |
주 소 (39660) 경상북도 김천시 혁신8로 177(율곡동 960) |
전 화 국번없이 110, (054)912 - 1007 |
팩 스 (054)912 - 1011 |
- ○ 우리 본부 홈페이지(http://www.qia.go.kr)에도 다음과 같이 의견을 제출하거나 정보를 제공받으실 수 있는 다양한 창구가 마련되어 있습니다.
<전자민원>
전자민원
방(코너)이름 |
기능 |
담당과 및 전화번호 |
민원안내 |
민원을 신청하기 전 미리 살펴보시면 관련법령, 필요서류 등 조회 |
운영지원과 (054-912-1007) |
자주하는 질문 |
질의민원 등의 신청 및 민원사례(FAQ)의 조회 |
운영지원과 (054-912-1007) |
민원서식 |
각종 신청민원의 신청서식 조회 및 다운로드 |
운영지원과 (054-912-1007) |
클린신고센터 |
농림축산검역본부 직원의 직무관련 부정비리 신고 등 |
운영지원과 (054-912-0305) |
- ○ 각 코너를 통해 주신 의견 및 질의에 대해서는 신속히 검토하여 개선이 필요한 사항은 반영하고, 답변해 드리겠습니다.
- - 각 코너마다 이용 및 처리방법 등이 안내되어 있으니, 참고하시기 바랍니다.
- ○ 우리 직원 일동은 농림축산검역본부 행정서비스 이행기준을 철저히 준수하여 “국민에게 사랑받는 세계적인 검역본부” 공직자가 되도록 노력하고, 서비스 품질 개선을 통해 고객만족도 제고에 앞장서겠습니다.
- ○ 민원인 여러분께서도 저희 농림축산검역본부 직원들이 국가와 농림축산업 관계자, 소비자를 위해 헌신하는 공직자가 될 수 있도록 많은 격려와 관심을 부탁드립니다.